워렌버핏의 연평균 100% 수익내는 법

10년 동안에 1만 달러를 1,000만 달러로 불리지 못하면 총을 맞는다고 했을 때, 나는 다음과 같이 할 것입니다.

1. 다른 사람의 투자에 편승하고
2. 수천 개의 중소기업을 살펴서 수익을 낼 수 있는 확실한 기업을 두세 개 고를 것입니다.

‘물이 빠져서 물고기들이 더 이상 퍼덕거리지 않게 된 통 속에 있는 물고기를 낚는 일’ 만큼이나 쉬운 기회는 도처에 널려 있습니다.

– 하버드 경영대학원 강연, 2003년 4월


10년 동안 1000배라는 것은 연 평균 수익률 100%를 뜻한다. 금액은 작은 금액이다.
그렇다면 다른 사람의 투자에 편승한다. (버핏도 트렌드를 볼 줄 안다)
또 수천 개의 중소기업 – 대기업이 아니다, 또 수천개이다. – 을 살펴서
수익을 낼 수 있는 – 수익에 대한 예측이다 –
확실한 기업 – 확률이다 – 을
두세 개 – 집중투자이다 – 고른다…
지금 내가 목표하고 있는 방법과 거의 같다…

“워렌버핏의 연평균 100% 수익내는 법”에 대한 3개의 댓글

  1. 안녕하세요 씨앗노래님, 이거 혹시 원문이 있을까요? 2003년 4월에 Harbus(하버드 교내 잡지)에 해당 내용이 있는 것 같다고 추정하고 있습니다. 다만, 저는 동영상이나 원문을 저는 못 찾았습니다.

    특히, 제가 확인하고 싶은 건 저 질문에 대한 대답에서 ‘다른 사람의 투자에 편승하고’라고 버핏이 정말 대답했을 지가 궁금합니다.

    오래된 글이지만, small sum으로 높은 수익을 내고 싶어하는 주린이 도와주신다고 생각하고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 항상 좋은 글 잘 읽고 있습니다.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!

    1. 저도 시도해 보았지만… 아무리 찾아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. 그래도 책에서 본 내용이라 지어낸 말은 아닐 것 같습니다.

  2. 그렇군요! 혹시 보셨던 책은 어떤 책인지 알 수 있을까요? 저 글이 14년 전 이 맘 때 글이네요. 혹시 씨앗노래님께서는 저 때부터 저렇게 투자를 하셨나요? 그 결과는 어떠셨는 지도 궁금합니다.
    개인적인 내용이라, 답변이 어려우시면 안 주셔도 괜찮습니다. 저는 앞으로 저렇게 투자를 하고 싶고, 혹시 미리 경험하셨으면 지혜를 구하고자 여쭤봤습니다.

    씨앗노래님은 저한테 리루, 모니시파브라이, 빌애크먼 같은 분입니다. 답변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:-)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